도쿄에서 오시는 경우: 2.5시간~5시간
벳푸에서 오시는 경우: 1시간~3.5시간

오시는 길

아소쿠주 국립공원은 규슈 중부에 위치한 구마모토현과 오이타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공원의 이름은 일본에서 제일 큰 활화산인 아소산과 구쥬산맥에서 유래합니다. 유후인 온천과 쓰루미산도 국립공원 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몇몇 버스와 열차가 공원을 오가지만 차를 이용하면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으며, 관광객이 많이 찾지 않는 장소로 가볼 수 있습니다.

도쿄에서 출발

도쿄의 하네다 공항과 구마모토 공항을 오가는 항공편(1시간 40분)을 수시로 운영합니다. 도착 후에는 차를 렌트하고 공원을 느긋하게 탐방해보세요. 대중교통을 선호하신다면 규슈 산코 회사가 운영하는 규슈 오단 버스가 공항에서 공원의 몇몇 지역까지 운행하고 있습니다. 아소역은 공항에서 버스로 50분 거리에 있으며, 아소 지역을 탐험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규슈 오단 버스도 구쥬산맥 인근의 마키노토 산길과 구쥬 도잔구치 버스 정류장에 정차합니다. 유후다케산 인근의 유후인 지역은 공항에서 버스로 3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벳푸에서 출발

벳푸는 아소쿠주 국립공원을 찾는 많은 여행객들이 온천욕을 위해 들르는 곳입니다. 벳푸역과 아소역을 오가는 가장 빠른 길은 닛포선을 타고 오이타역으로 가서 호시선(2시간 20분)으로 환승하는 것입니다. 규슈 산코 회사에서 운영하는 규슈 오단 버스는 벳푸에서 유후인(60분)과 아소산 인근의 아소역(3시간 30분)을 오갑니다. 구쥬산맥을 하이킹하려면 규슈 오단 버스를 타고 마키노토 산길이나 구쥬 도잔구치 정류장(2시간)에 내리세요. 가메노이 버스도 벳푸역와 유후인역(50분) 사이를 운행합니다.

둘러보기

규슈 오단 버스는 당일 일정으로는 비용이 다소 과하다고 느껴질 수 있으며, 하이킹에 실제 할애할 수 있는 시간은 5시간에 불과하므로 보다 험준한 산길을 탐험하려면 렌터카를 이용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공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소산 정상의 나카다케 분화구에 방문하려면 버스를 타고 아소역에서 출발해 아소산 니시역으로 간 다음, 분화구와 더불어 연계된 로프웨이로 운행하는 셔틀로 환승하면 됩니다. (로프웨이는 간혹 화산 활동으로 인해 폐쇄되는 경우가 있으니, 자칫 헛걸음을 하는 일이 없도록 공식 웹사이트의 최신 정보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후인은 여러 온천과 아름다운 풍경의 호수가 있으며, 전체적으로 마을 규모가 아담해 부담없이 도보 여행을 즐길만한 곳으로 가치있는 여행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