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에서 오시는 경우: 3시간~7시간
오사카에서 오시는 경우: 1시간~6시간

오시는 길

다이센오키 국립공원은 장엄한 산악 지형, 외딴 섬과 더불어 일본 신사 중 가장 오래된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이즈모 오야시로(이즈모 대신사)로 유명합니다. 오카야마현, 시마네현, 돗토리현으로 뻗어있는 이 넓은 공원은 오키 제도, 시마네 반도, 다이센히루젠, 산베산 지역의 4개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원을 탐험하려면 차를 렌트하는 것이 편리하지만, 일부 대중교통 노선도 운행 중입니다.

도쿄에서 출발

다이센산까지 가려면 하네다 공항에서 요나고 기타로 공항(90분)으로 가는 항공편을 타고 히노마루 버스로 환승해 요나고역에서 내린 다음, 니혼 교통 버스를 타고 다이센지 사원(50분)에서 하차합니다.

오키 제도로 가려면 먼저 하네다 공항에서 항공편으로 요나고 기타로 공항(90분)으로 간 다음 공항 셔틀버스를 타고 사카이미나토 항구나 시치루이 항구(15~30분)에 내립니다. 이후 오키 기센 보트를 타고 방문하려는 해당 섬의 항구(1시간~4.5시간)에서 내리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오키 제도 둘러보기’를 참고하세요. 또다른 선택으로는 항공편으로 이즈모 엔무스비 공항이나 오사카의 이타미 공항에 가서 오키 공항행 노선으로 환승(3시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마네 반도의 이즈모 오야시로(이즈모 대신사)에 방문하려면 하네다 공항에서 이즈모 엔무스비 공항(90분)으로 가는 항공편을 이용하세요. 이즈모 이치바타 교통에서 운영하는 신사행 직행버스(75분)가 있습니다.

산베산 인근 지역은 대중교통이 거의 없으므로 편리한 여행을 생각하면 렌터카를 이용하는 쪽이 유리합니다. 또는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이즈모 엔무스비 공항(90분)에 내린 다음, 이치바타 교통 버스로 이즈모시역(30분)까지 갑니다. 그곳에서 JR 산인선을 타고 오다시역(45분)에 내려 이와미 교통 버스로 60분 정도 이동해 산베산 시마네 자연 박물관(사히멜)에 내리면 됩니다.

오사카에서 출발

다이센산에 가려면 우선 신오사카역에서 도카이도 산요 신칸센을 타고 오카야마역(45분)으로 가서 JR 야쿠모 특급열차로 환승합니다. 이후 요나고역(120분)에 내린 다음 니혼 교통 버스를 타고 다이센지 사원(50분)까지 이동합니다. 오사카의 우메다와 남바에서 요나고(4시간 10분)로 가는 고속버스도 있습니다.

오키 제도로 가려면 일본항공이 오사카 국제공항(이타미 공항)에서 도고섬에 위치한 오키 공항(60분)으로 가는 직항 노선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요나고의 사카이미나토 항구나 시치루이 항구에서는 오키 기센 보트를 타고 방문하려는 해당 섬의 항구(1~4.5시간)까지 이동합니다.

시마네 반도의 이즈모 오야시로(이즈모 대신사)에 가려면 신오사카역에서 JR 도카이도 산요 신칸센을 타고 오카야마역(45분)까지 갑니다. 그곳에서 JR 야쿠모 특급열차로 환승해 이즈모시역(3시간)에 내린 다음, 이즈모 이치바타 교통 버스를 타고 이즈모 오야시로(30~40분)에 내립니다.

산베산 지역까지는 차를 렌트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신오사카역에서 JR 도카이도 산요 신칸센을 타고 오카야마역(45분)까지 이동합니다. 그 다음 JR 야쿠모 특급열차로 환승해 이즈모시역(3시간)까지 갑니다. 여기서 다시 JR 산인선을 타고 오다시역(45분)에서 내려 이와미 교통 버스를 타고 60분 정도 가면 산베산 시마네 자연 박물관(사히멜)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오키 제도 둘러보기

오키 제도까지는 비행기나 배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곳은 도고섬과 도젠 3섬(나카노시마, 니시노시마, 지부리지마), 그리고 약 180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키 공항은 도고섬에 위치해 있으며, 오사카 이타미 공항과 시마네현 이즈모 공항으로 가는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오키 제도의 주요 섬 네 군데를 서로 오가며 일본 혼슈 본섬까지 운행하는 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혼슈에서는 오키 기센 회사가 운영하는 보트가 시마네현의 시치루이 항구와 돗토리현의 사카이미나토 항구에서 출항하고 있습니다. 오키 기센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내부 섬을 오가는 여객선과 오키 제도와 혼슈를 오가는 여객선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섬을 탐방하려면 차를 렌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혼슈나 도고 및 니시노시마섬에서 차를 렌트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대여도 가능합니다. 오키 기센의 저속 운행 선박은 추가 요금을 내고 차를 운반할 수 있습니다. 일부 섬에는 버스 운행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시마네 반도 지역과 다이센히루젠 지역 및 산베산 지역 둘러보기

다이센산과 산베산의 주요 등산로 입구로 가는 버스가 있지만, 다이센오키 국립공원을 자유롭게 둘러보려면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공원에는 히루젠다이센 스카이라인과 다이센 공원길을 포함해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한 몇 개의 샛길이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선택할 경우 니혼 교통은 다이센산 인근에서 버스를 운행하고, 이즈모 이치바타 교통은 이즈모시 인근에서 버스를 운행하며, 이와미 교통은 산베산 지역 인근에서 버스를 운행 중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버스 회사들은 영문 웹사이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이센 순환 버스는 4월 하순에서 11월 하순까지 요나고역을 출발, 다이센산 인근의 관광지로 가는 계절 한정 노선을 운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