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에서 오시는 경우: 3시간
삿포로에서 오시는 경우: 3.5시간
아사히카와에서 오시는 경우: 1.5시간~2시간

오시는 길

다이세쓰산 국립공원은 홋카이도 중부에 있으며 화산 산맥, 선명한 빛깔의 단풍, 온천 마을 및 다양한 야생 동물이 있는 곳입니다. 홋카이도의 토착 아이누 원주민들은 다이세쓰산 산맥을 ‘신의 놀이터’라고 부릅니다. 대중교통이 공원의 여러 지역으로 운행하지만 횟수가 많지 않습니다. 공원의 여러 명소를 알차게 탐방하려면 소운쿄 온천이나 아사히다케 온천 주변에 숙소를 잡고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쿄에서 출발

하네다 공항과 나리타 공항 모두 홋카이도의 아사히카와 공항으로 가는 항공편(90분)을 운항합니다. 도착 후에는 공항 인근의 렌터카 사무소에서 차량을 렌트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선호하시는 경우 셔틀버스(35분 소요)를 타고 공원의 여러 지역으로 이어지는 교통 중심지인 아사히카와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공원의 인기 명소까지 가는 몇몇 직행 버스 노선도 있습니다. 아사히카와 덴키키도 버스회사는 아사히카와역에서 아사히다케 온천으로 가는 버스 노선(90분)을 운행합니다.

삿포로에서 출발

아사히카와역은 삿포로역에서 라일락 특급열차나 가무이 특급열차로 90분 거리입니다.

아사히카와에서 출발

아사히카와역을 출발하는 버스를 타고 공원의 다양한 지역에 갈 수 있으나, 운행 횟수는 적은 편입니다. 그림 같은 경관을 자랑하는 아사히다케 온천은 아사히카와 덴키키도 버스로 100분 거리에 있습니다. 소운쿄의 매력적인 온천 마을은 도호쿠 버스로 아사히카와역에서 버스로 2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다이세쓰 고원 온천 및 덴닌쿄 온천 등 더 작은 일부 온천마을은 대중교통으로 갈 수 없으나, 현지 숙박 시설들이 아사히카와와 소운쿄 등의 기점을 오가는 셔틀 차량을 자체적으로 운영합니다.

둘러보기

차를 타고 공원을 탐험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지만, 소운쿄 온천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로다케 로프웨이는 마을 중심에서 출발하는 케이블카로서 리프트로 이어지며, 다이세쓰산 산맥의 여러 등산로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구로다케 로프웨이 정상에서 가장 가까운 봉우리는 구로다케산입니다. 소운쿄 온천의 버스는 유명한 가을 하이킹 명소인 아카다케산 봉우리로 갈 수 있는 진센다이 트레일로 이어집니다. 단풍 관광지로 유명한 곳들은 성수기 동안 버스 노선이 더 자주 운행하지만, 그래도 전반적인 횟수는 많지 않은 편입니다. 차를 렌트하면 공원 내 대부분 지역에 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단풍놀이(9월 중순) 기간에는 정체로 인해 여러 공원 도로에서 승용차 운행이 금지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