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에서 오시는 경우: 2시간~5시간
오사카에서 오시는 경우: 3.5시간~6시간

오시는 길

후지하코네이즈 국립공원 안에는 일본에서 가장 각광받는 관광 명소들이 여럿 있습니다. 이 공원은 도쿄와 더불어 야마나시현, 시즈오카현 및 가나가와현에 뻗어 있으며 크게 4개 지역으로 나뉩니다. 바로 후지산과 풍경이 아름다운 주변 지역, 하코네 온천 지역, 이즈 반도, 이즈 제도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로 가는 여러 대중교통 수단이 있지만, 관광객들이 잘 찾지 않는 지역을 가보려면 차가 필요합니다.

도쿄에서 출발

후지 5호 지역은 호수와 상징적인 후지산의 전경이 매우 멋진 곳입니다. 도쿄 각지에서 갈 수 있는 제일 쉬운 코스는 후지큐코 버스, 게이오 버스, JR 간토 버스 등의 회사가 운행하는 고속버스(2시간 20분)를 타고 제일 번화한 가와구치코 호수 지역으로 가는 것입니다. 신주쿠역에서 가와구치코역까지 가는 직행 특급열차 2개 노선이 매일 운행합니다(2시간). 온천으로 유명한 하코네 지역에서도 세계적인 수준의 박물관과 후지산의 멋진 전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신주쿠역과 하코네 유모토역을 오가는 오다큐 직행 전철 ‘로맨스 카(1시간 20분)’와 오다큐 하코네 고속버스(2시간) 등 도쿄에서 출발하는 여러 경로가 있습니다. 이즈 반도로 가려면 도카이도 신칸센을 타고 아타미(50분)나 미시마(50~60분)로 가거나, 오도리코 특급열차를 타고 아타미(1시간 20분)에 내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니면 이즈하코네 철도 슨즈선을 따라 슈젠지 지역을 방문해보세요. 머무르며 이즈 반도를 둘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이즈 제도를 빠르게 여행하려면 도쿄의 다케시바 페리 터미널에서 도카이 기센 페리를 타거나, 아타미나 시모다 항구에서 고즈시마, 시키네지마, 니지마, 도시마를 방문하면 됩니다.

또한 하네다에서 하치조지마로 가는 직항 노선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사카에서 출발

후지노미야와 시즈오카 지역으로 가려면 도카이도 신칸센을 타고 신후지역에서 내립니다. 해당 역에서는 시라이토 폭포나 후지산 등산로 입구 등의 주요 명소로 가는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야마나시 방면으로 가려면 도카이도 신칸센을 타고 미시마역(2시간)에 내려, 후지큐 버스를 타고 가와구치코역에서 내립니다(1시간 30분). 하코네 지역으로 가려면 도카이도 신칸센을 타고 오다와라역(2시간 30분)에 내려 매력적인 복고 분위기의 하코네 등산 철도를 타고 원하시는 목적지에서 내리면 됩니다. 이즈 반도 근교는 도카이도 신칸센을 타고 아타미나 미시마(2시간 30분)에 내려 방문할 수 있습니다. 오시마를 방문하려면 도카이도 신칸센을 타고 아타미역(2시간 30분)에 내린 다음 아타미 항구에서 도카이 기센 페리로 갈아탑니다(1시간).

둘러보기

후지하코네이즈 국립공원의 여러 명소로 열차와 버스 노선이 운행합니다. 후지산 지역에서는 교통의 중심지인 가와구치코역과 후지산역(두 역 모두 후지큐 철도 노선에 포함)에서 버스가 출발합니다. 사이코호, 쇼지코호 및 모토스코호로 운행되는 옴니 버스 서비스 등의 여러 버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후짓코 버스 서비스는 야마나카코호 등의 명소로 운행하며, 후지산 문화유산 순환 버스는 가와구치코 지역을 운행합니다. 하코네의 경우, 다양한 조합으로 판매되는 하코네 프리패스로 경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후지 하코네 프리패스는 후지산과 하코네 두 곳 모두를 탐방할 수 있어 가성비가 좋습니다. 이즈 반도에는 효율적인 열차와 버스 노선이 있으며 이즈큐 철도가 이토 지역 남쪽의 모든 열차를 운영합니다. 도카이 버스는 여러 유명한 관광지를 볼 수 있는 특별 패스를 제공하지만, 차를 렌트하시면 제일 자유롭게 탐방하실 수 있습니다. 몇몇 섬에서는 공공 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일부 지역은 차량이나 전기자전거로 여행하는 것이 훨씬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