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에서 오시는 경우: 3시간~4시간
오사카에서 오시는 경우: 4시간~5시간

오시는 길

미나미 알프스 국립공원은 ‘미나미(남쪽) 알프스’라고도 불리는 아카이시산을 에워싸고 있습니다. 이 공원은 도쿄 서쪽에 위치해 시즈오카현, 야마나시현, 나가노현의 경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산악 하이킹에 최적의 여건을 제공하는 곳으로, 코스의 난이도가 만만치 않지만 빼어난 후지산의 절경은 참고 견딘 만큼의 보상을 선사합니다. 후지산 다음으로 일본에서 두 번째로 높은 기타다케산과 고산 식물로 유명한 센조가타케산도 등산인들 사이에서 유명합니다. 일부 지역은 이동에 반드시 차가 필요한데, 실제 등산로까지는 지정 주차장에 차를 세운 후 셔틀을 타고 가야 할 수 있습니다. 등산로 입구는 좁거나 구불대는 산길에 있곤 합니다. 일부 구역은 산사태나 태풍으로 쓰러진 나무에 접근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출발 전 현지 상황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쿄에서 출발

가이코마가타케산, 기타다케산 등의 유명한 산과 후우 산잔산의 세 봉우리는 야마나시현의 고후시에서 방문할 수 있습니다. 고후를 방문하려면 신주쿠역에서 JR 주오선의 특급열차(1시간 30분)을 탑니다. 히로가와라는 기타다케산 등산로 입구 지역의 이름입니다. 야마나시 교통 회사는 히로가와라(2시간) 및 야사진 등산로와 같은 기타 코스까지 가는 버스 노선을 운영합니다. 자동차로 히로시가와까지 가려면, 아시야스 주차장(주오 고속도로 고후쇼와IC에서 40분, 또는 주부오단 고속도로 시라네 IC에서 30분)에서 주차하신 다음 히로가와라행 버스를 타면 됩니다.

오사카에서 출발

도카이도 신칸센을 타고 시즈오카역(2시간)에 내려 고후로 향하는 미노부선 특급열차(2시간)로 환승합니다.

둘러보기

미나미 알프스 국립공원 여행에 가장 좋은 이동수단은 렌터카, 그리고 도보입니다. 고후역에서 히로가와라 등산로 입구까지 제한적으로 버스가 운행 중이나 배차 시간이 다소 불편한 편입니다. 느린 버스를 이용하기보다, 방문할 산 주변의 주차장 중 한 곳까지 자동차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히로가와라 등산로는 기타다케산 정상으로 이어지며 이곳에서 아이노다케산과 노토리다케산 등 다른 산으로 며칠간 트레킹할 수 있습니다. 등산로를 따라 있는 산장에서 식사를 제공하는 숙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숙박에는 반드시 예약이 필요하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