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와 스토리

도쿄에서 출발하는 쉬운 당일 여행

하룻동안 복잡한 도쿄에서 벗어나 자연을 만끽하세요. 하이킹에서 온천욕까지, 일본의 자연을 즐기는 방법은 무척 다양합니다.

도쿄는 거대하고 복잡한 대도시지만, 일본 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찾아나서는 데 편리한 여행의 시작점이기도 합니다. 효율적인 교통망 덕에 단 몇 시간 안에 등산, 고대 사원 탐방, 또는 해안에서의 카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치부타마카이 국립공원의 다이보사쓰토게

지치부타마카이

도쿄 경계가 포함되어 있는 공원 구역 지치부타마카이 국립공원은 도심 접근성이 좋은 편리한 휴가지입니다. 공원 전체는 4개 구역을 포함하며, 경치를 감상하며 산과 협곡, 빽빽한 삼림을 따라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당일 여행으로 가장 쉽게 도착할 수 있는 곳은 도쿄의 오쿠타마 지역의 미타케산 주위에 있는 유명한 하이킹 코스, 그리고 사이타마에 있는 지치부의 강과 숲입니다.

미타케산(929m)에는 폭포로 가는 우회로가 있고 삼나무 숲을 통과하는 쉬운 등산로가 있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2천년 전 지어진 것으로 전해지는 무사시미타케 신사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미타케산에는 일부 가파른 구역이 있지만, 튼튼한 신발 외에 특별한 장비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산 초입부터 등산을 시작하거나,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싶다면 케이블카를 타고 절반을 올라갈 수 있습니다.

지치부 구역은 이케부쿠로에서 기차로 45분 거리에 있습니다. 현지 버스를 이용하고 하이킹을 하면 옛 신사와 산, 폭포가 있는 이 지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작은 도시 ‘오와’는 세이부 치치부역에서 버스로 약 40분 거리에 있으며 여행을 시작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겨울에는 오와 버스 정류장에서 도보로 금방 갈 수 있는 아라카와강 근처의 얼어붙은 폭포, 즉 미소쓰치 고드름을 보기 위해 사진가들이 모여듭니다. 오와에서 버스를 타면 미쓰미네산 정상에 있는 미쓰미네 신사에 갈 수 있습니다. 이 신사는 화려한 조각의 문과 수호하는 늑대 조각상으로 유명합니다.

오시는 길

]신주쿠역을 출발해 오메역까지 가서 버스를 타고 케이블카까지 가는 데 2시간이 조금 안 걸립니다. 지치부 지역은 이케부쿠로역에서 1시간 조금 넘게 소요됩니다. 버스를 타면 미쓰미네 사원까지 75분 더 소요됩니다.

니시자와 게이코쿠 협곡

조신에쓰고원

일본 최고의 하이킹과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이곳의 멋진 공원은 군마, 니가타 및 나가노현에 걸쳐 있습니다.

피서나 가을 산행을 즐기는 많은 관광객들이 나가노 가루이자와의 리조트 타운을 찾습니다. 겨울에는 니가타에 있는 나에바의 산비탈과 나가노의 시가 고원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군마에 있는 다니가와다케 덴진다이라 스키 리조트는 많은 눈이 온 다음날 스키나 스노보드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여름과 가을에는 다니가와다케 로프웨이를 타고 다니가와다케산 정상 근처까지 가보거나, 거대한 바위벽이 그림같은 절경을 만들어 암벽 등반가들이 찾는 인기 장소인 이치노쿠라사와를 방문해보세요.

군마와 나가노의 경계에 걸쳐있는 아사마산은 혼슈에서 가장 활발한 화산 중 하나입니다. 오니오시다시 공원은 이 산의 북쪽 기슭에 있으며,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1783년 아사마산 분출로 용암이 흘러 형성된 바위를 볼 수 있습니다. 가자와 관광 안내소에서는 아사마 주변의 고원과 습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사쓰 온천

군마의 구사쓰 온천은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 리조트 마을 중 하나로, 구사쓰 온천 스키 리조트와 시가 고원으로 향하는 관문입니다.

오시는 길

군마와 나가노는 도쿄에서 고속 열차와 직행 버스로 갈 수 있습니다. 도쿄발 고속 버스를 타면 구사쓰 온천까지 약 4시간 소요되고, 고속 열차와 버스로는 3시간 미만이 소요됩니다. 우에노발 호쿠리쿠 신칸센을 타면 가루이자와까지 1시간이 약간 더 소요됩니다.

오니오시다시

후지하코네이즈

이즈 제도 주변을 당일 여행으로 돌아보는 것은 힘들지만, 유황이 가득한 화산 지대인 하코네 오와쿠다니의 후지 5호 지역과 이즈 반도를 따라 형성된 암석이 가득한 조가사키 해안은 충분히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은 최소 2일 이상의 일정을 잡는 것이 좋지만, 빠듯한 일정이라면 당일 여행도 가능합니다. 후지하코네이즈 국립공원에 있는 여러 장소는 도쿄발 기차로 2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후지 5호 지역을 찾아 유명한 후지산의 경치를 눈에 담아보세요. 호수 주변에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조망대와 전망대들이 여러 곳 있습니다. 인파가 덜한 조망 지점으로는 사이코호 근처의 산코다이 전망대, 그리고 모토스호 근처의 나카노쿠라토게 전망 데크 등이 있습니다. 가와구치코역 근처에는 후지산을 등지고 가와구치코호를 탐방할 수 있도록 자전거를 대여해주는 곳들이 있습니다.

이 유명한 산의 북서쪽 산비탈에 있는 아오키가하라 주카이숲은 ‘나무의 바다’로 유명합니다. 가이드 동반 하이킹을 통해 용암 기반암을 뒤덮은 빽빽한 숲을 탐방해보세요. 가이드가 이동 중에 각종 동식물을 소개합니다.

하코네는 다수의 온천, 그리고 수증기로 가득 찬 하코네산 비탈의 오와쿠다니 화산 지대로 유명합니다. 이 지역에는 로프웨이와 미술관, 그리고 하코네산 주변의 하이킹 트레일이 있습니다.

시모다에서 출발하는가이드 동반 카약 투어를 통해 이즈 반도에서 2천만 년 전 해저 화산에 의해 생성된 해안 지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온화한 시기에는 투어에 스노클링이 포함됩니다. 이 반도에는 편리한 열차 노선이 있어 이즈 코겐 근처의 암석이 가득한 조가사키 해안을 따라 하이킹을 하거나 시모다에서 수영을 할 수 있습니다.

오시는 길
도쿄발 고속 열차와 고속버스를 타면 공원의 도착지에 따라 2~3시간 이내에 도착합니다. 하코네는 도쿄를 출발해 이어지는 인기 드라이브 명소로, 아시노코 스카이라인과 하코네 스카이라인을 따라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후지 5호 지역의 시라이토 폭포

닛코

닛코는 도쿄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목적지이며, 도시 북동쪽으로 약 2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당일 여행으로 공원의 몇몇 장소를 방문할 수 있지만 더 편안한 여행을 즐기고자 숙박 일정을 택하는 여행객들이 많습니다.

화려하게 치장된 토쇼구 신사가 닛코 국립공원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 중 하나지만, 놓쳐선 안 되는 다른 많은 장소들이 있습니다. 공원은 후쿠시마, 도치기, 군마의 3개 현에 걸쳐 있으며 구역 안에 산, 호수, 활화산, 습지가 혼재하고 있습니다. 주젠지호에서 스탠드업 패들 보딩타기, 한적한 폭포에서 하이킹 즐기기, 기누가와강에서 크루즈 타기, 매력적인 도시와 그리고 세계문화유산 주변에서자전거 타기, 또는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에서 휴식 취하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방문객은 주요 역에서 도쇼구 신사, 주젠지호, 코겐 폭포 등으로 향하는 편리한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닛코 시내에서 하루를 시작합니다. 이곳에서 오구닛코 주위의 등산로가 있는 산으로 버스를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나무 데크가 있어 쉽게 탐방할 수 있는 혼슈 최대 규모의 고원 습지 중 하나인 센조가하라로 향해보세요. 본 가이드의 작성 시점을 기준으로, 등산로 일부 구간은 수리를 위해 등산객의 접근이 차단된 상태입니다. 여행 전 이 부분을 유념해주세요.

오시는 길
고속 열차, 고속버스, 렌터카를 이용해 닛코에 갈 수 있습니다. 신주쿠역과 아사쿠사역에서 출발하는 고속 열차는 도부 닛코역까지 약 2시간 소요됩니다. 또는 도호쿠 신칸센에서 출발하는 JR 도호쿠 신칸센을 타고 이동한 뒤 현지 JR 닛코선으로 환승할 수도 있습니다. JR 닛코역까지는 약 2시간 소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