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를 떠나 지방으로

센다이에서 도호쿠의 바다와 산의 절경을 만나는 48 시간

도쿄에서 신칸센으로 센다이에 이동해 밤에는 한번 더 올림픽을 느껴보십시오. 또한 260개의 섬이 떠 있는 아름다운 해안의 마쓰시마와 절경의 야마가타현 야마데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온천에도 들러 72시간 안에 도호쿠의 바다와 산의 매력을 만납니다.

볼거리

도쿄~센다이는 신칸센으로 90분, 두 도시에서 올림픽을 느껴보자

센다이에서 전철로 30분, 마쓰시마의 절경과 바닷바람을 즐기는 유람선

녹색으로 둘러싸인 장엄한 야마가타현 야마데라에서 여름 산의 아름다움을 체감

온천 천국! 여름의 피로가 풀리는 다양한 온천

하이라이트

도쿄 올림픽의 일부 경기는 도쿄 이외의 도시에서도 개최됩니다. 축구 예선이 개최되는 센다이는 도쿄에서 신칸센을 이용하면 약 90분거리. 단 48시간으로 도쿄와 센다이에서 양쪽의 올림픽을 느끼고 도호쿠의 여름을 즐깁니다.
1일째는 도쿄와 센다이 두 도시에서 올림픽을 느끼면서 빈 시간에는 바다에 작은 섬들이 떠 있는 「일본 삼경」라고 불리는 마쓰시마로. 센다이에서 지역 음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2일째는 센다이에서 버스 나 전철로 1시간거리의 야마가타현 야마데라・릿샤쿠지에 갑시다. 산 정상에 자리 잡은 사원까지 트레킹을 즐기면서 도호쿠의 깊은 산의 매력을 볼 수 있습니다. 야마데라를 구경한 후에는 주변의 온천에서 여행의 피로를 풀어 보세요.
도쿄에서는 느낄 수 없는 시원하고 도호쿠스러운 시간을 즐겨보세요.

개요

시간 48시간
이동 거리 약 400km
교통 신칸센,전철,버스
출발지 도쿄
도착지 센다이

자, 여행을 떠나자!

1일째

신칸센으로 센다이에. 경기 관전 사이에 바다의 절경 “마쓰시마”를 감상하다.

신칸센을 타고 도쿄에서 센다이에. 도쿄와 센다이에서 올림픽을 느끼면서 작은 섬이 떠 있는 바다에서 크루즈를 타고 일본스러운 경치를 만나보세요.
도쿄근교 숙박
도쿄 역 또는 우에노 역

신칸센 약 90분

셔틀버스 약 50분
센다이시내
센다이시내 숙박

도쿄에서 신칸센을 타고 90분으로 센다이에. 여름의 도호쿠에 오시걸 환영합니다!

도쿄에서 약 350km 거리에 있는 센다이는 일본 북부에 해당하는 도호쿠 지역의 중심 도시입니다. 겨울은 춥고 스키장도 많은 도호쿠 지역이지만 하계 올림픽 ・패럴림픽이 개최되는 시즌은 도쿄보다 시원한 기후이기 때문에 최고의 시즌입니다. 여름의 도호쿠의 매력을 만나보세요.

도쿄 올림픽 축구 경기의 일부가 열리는 센다이에는 도쿄에서는 녹색과 적색의 차체가 인상적인 신칸센 「하야테 호」 「하야부사 호」 「고마치 호」등을 이용하여 1 시간 반으로 도착합니다.

센다이 역

여러 섬이 떠있는 마쓰시마를 느긋하게 크루즈로 즐기자

센다이에 도착한 후 시간에 여유가 있다면 마쓰시마를 방문해보세요. 센다이 역에서 마쓰시마카이간 역까지는 전철로 약 40분 거리입니다. 도쿄 역에서 3시간 미만으로 도착합니다.

마쓰시마

복잡한 마쓰시마 만 내에 다양한 크기의 섬이 260 개 정도 떠오르는 아름다운 마쓰시마. 일본에서는 옛날부터 교토의 아마노하시다테, 히로시마의 미야지마와 더불어 「일본 삼경」로 그 아름다움을 칭송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은 2011년 동일본 대지진에 의한 쓰나미의 영향을 크게 받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단 그중에서도 마쓰시마 주변은 섬이 방파제 역할을 하여 쓰나미의 힘이 약 5분의 1정도로 약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쓰시마의 아름다움을 접하는 유람선 크루즈

마쓰시마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은 유람선을 타고 섬을 둘러보는 유람 크루즈, 다른 하나는 육지에서 즐기는 관광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크루즈는 마쓰시마 역에서 도보 8분 거리의 항구에서 출발하는 3루트를 위주로 50~60분동안 바다를 한 바퀴 돕니다. 푸른 바다와 빛나는 녹색 섬들의 사이를 배를 타고 이동하고 있으면 갈매기가 머리 위로 뒤쫓아 옵니다. 일출과 일몰의 시간도 하늘과 바다가 주황색으로 빛나 매우 아름다운 순간입니다.

마쓰시마

또한 시간이 있으면 육지에서도 마쓰시마를 관광해 보세요. 바다를 둘러싼 해안길에는 국보 즈이간지, 전국시대의 무장 다테 마사무네가 지은 고다이도, 정원이 아름다운 엔츠인 등 볼거리가 모여 있습니다. 선착장에서 도보로 둘러볼 수 있습니다.

마쓰시마 고다이

또한 마쓰시마의 전경을 간편하게 한눈에 보고싶은 분들은 신토미야마 전망대를 추천합니다. 전망대는 표고 약 45m로, 선착장에서 도보 15분 정도로 정상에 올라갈 수 있으며 마쓰시마 전체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산리쿠 해안의 특산 해산물을 드셔보세요

아침 일찍부터 관전과 이동으로 배가 고프면 점심이나 관광의 사이의 간식으로 해산물을 먹어보세요. 센다이에서 이와테 현의 북단까지의 태평양 연안은 「산리쿠 해안」이라고 불리며 복잡한 리아스식 해안과 거기에 형성된 작은 만이 이어져 조개 등의 어장으로 유명합니다. 선착장 근처의 「마쓰시마 어시장」에서는 굴과 가리비 구이, 초밥 등의 해산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 리쿠 해안 굴

저녁에는 미야기 스타디움에서 축구 관전!

마쓰시마를 관광한 후는 센다이에서 올림픽을 느껴보자! 센다이에서 개최되는 경기는 남녀 축구의 1차 예선 및 준준결승 총 6경기입니다. 센다이시의 북쪽에 위치한 미야기 스타디움 에서 17:00에 킥오프 합니다.

대회 개최 중에는 센다이 역, 이즈미주오 역 등에서 스타디움까지 셔틀버스가 운행될 예정이지만 마쓰시마 관광 후라면 다가조 역에서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분은 센다이 역, 이즈미주오 역, 리후 역 총 3개의 역에서 출발하는 루트가 엑세서블 루트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미야기 스타디움

다가조 역에서 30~60분 정도 가면 경기장의 큰 지붕이 보입니다. 이 지붕은 16세기 센다이 번주였던 다테 마사무네의 투구 장식을 모방하고 있습니다.

다테 마사무네의 동상

스타디움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맥주와 음식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센다이에서도 올림픽 분위기도 즐기세요.

미야기 스타디움

스타디움 견학 후는 센다이 시내로 돌아와서 규탕으로 축회를!

스타디움 견학 후는 셔틀버스를 타고 다시 센다이로 돌아와서 지역 특산 음식으로 축회를 합시다!

센다이의 지역음식이라고 하면 규탕 요리. 두껍게 썬 규탕에는 소금과 후추 만을 뿌려 숯불로 구워서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산리쿠 해안에서 잡은 해산물, 도호쿠의 재료를 사용한 채식 메뉴를 제공하는 가게도 있습니다.
사전에 가게를 리서치하고 예약해 두는 것도 추천합니다.

센다이 우탄

센다이 여름의 풍물시 「타나바타 축제」

저녁 식사 후, 센다이 시내의 상점가를 산책하면 아케이드 위에 매달린 거대한 종이 장식을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것은 센다이의 여름의 명물 타나바타 축제의 장식입니다.

센다이 칠석 축제

도호쿠 지방은 여름을 마음껏 즐기는 축제가 유명하고 그중에서도 아오모리의 네부타 축제, 아키타의 간토 축제, 그리고 센다이 타나바타 축제는 「도호쿠 삼대 여름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센다이 타나바타 축제는 매년 8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에 걸쳐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 기간 동안 이치반초나 주오거리 등 도시 곳곳에서 화려한 대나무 장식을 볼 수 있습니다. 센다이에서의 올림픽 경기 일정 과는 어긋나는 시기지만 센다이를 방문한다면 센다이가 1년 중에서 가장 화려한 이 기간에 방문하는 것도 추천입니다.

2일째

여름의 녹색이 눈이 부시다! 야마가타의 야마데라에서 짧은 등산

도호쿠의 여름 산의 절경. 야마데라· 릿샤쿠지에서 2시간의 짧은 트레킹을 즐기면서 일본의 자연풍경을 만나고 온천도 즐깁시다.
센다이 시내 숙박

신칸센 약 2시간 30분
도쿄 역
도쿄 근교 숙박

로컬 선을 타고 야마데라로 갑시다

도호쿠 지역은 남북으로 산맥이 종단하고 내륙 지역은 푸른 산줄기가 계속 이어집니다. 불교 사원이 모여 산의 매력을 체험할 수있는 야마데라, 센다이에서 전철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릿샤쿠지」.  시인 마츠오 바쇼가 그 절경에 시를 부른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야마데라

여기에는 하나의 산이 수행과 신앙의 장소로 되어 있으며, 860년 건립 이후 1100여년 동안 악연을 자르는 사원으로 참배하는 사람이 끊이지 않습니다.

야마데라 릿샤쿠지

역에서 10분거리에 있는 등산구에서 가장 높은 오쿠노인까지 1015개의 돌계단이 있어 짧은 트레킹을 즐기면서 천천히 둘러봅시다. 소요 시간은 왕복 약 1 시간 반이며 복장과 신발은 등산용이 아니라도 괜찮습니다.

일본의 자연풍경과 불교를 접하다

1015개의 계단은 「올라가면 올라갈 수 록 번뇌가 소멸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야마데라 릿샤쿠지

본당인 콘본주도에서 문을 지나 중간에는 거대한 바위에 염불이 새겨진 미다호라, 당당한 풍격의 니오몬 등을 지나가 가장 높은 오쿠노인 · 대불전으로 갑니다. 가는 도중 어디서든지 눈 아래로 절경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쿠노인의 끝에는 절벽에 달라붙는 것처럼 세워져있는 가이잔도와 고다이도가 있고, 하늘을 향해 세워진 고다이도에서 내려다보는 전망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움입니다.

시인 마츠오 바쇼가 이 지역에서 「閑さや 岩にしみ入る蝉の声(고요함이여/바위에 스며드는/매미의 울음)」라고 읊은 시는 일본에서는 학교에서 누구나 배우는 유명한 노래입니다.

절을 둘러싼 바위와 매미의 울음소리를 대비하여 읊조리고 있고, 여기서 「고요함」은 현실이 아니라 매미의 울음소리 속에서 펼쳐지는 야마데라의 고요함을 읊고 있다고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이 시가 표현하는 일본의 “와비사비”를 느껴보세요.

고다이도에서 절경을 만끽하고 하산 한 후에는 역 주변에서 야마가타의 명물 타마 곤약, 즌다모치와 만두 등 지역 음식도 즐겨보세요.

야마데라 곤약

온천에 발길을 옮겨 봅시다

산속의 절경을 즐긴 후는 다수의 유명 온천이 모여 있는 도호쿠의 온천에서 땀을 흘려 봅시다. 야마데라 주변에도 많은 온천이 있으므로 원하는 분위기와 물의 효능에 맞추어 들러 보세요. 당일 치기 입욕이 가능한 시설도 있습니다.

주변의 추천 온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목조 가옥이 늘어서는 긴잔 온천

야마가타를 대표하는 온천 중 하나인 긴잔 온천. 작은 강을 따라 오래된 목조 건물이 늘어선 온천 마을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델이 되었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당일치기 온천이라면 올림픽 주경기장을 설계한 구마 켄고씨가 디자인을 한 현대적인 공동 목욕탕 「시로가네유」를 비롯해 각 숙박 시설에서 입욕이 가능하지만, 접수 시간은 13:30 무렵까지이므로 시설의 영업시간을 참고해 주세요 . 야마데라에서는 야마가타 역에서 전철을 갈아타고 오이시다 역까지 약 1시간거리, 버스로는 약 40분정도 소요됩니다.

거대한 장기말이 마중해 주는 텐도 온천

야마데라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있으며 무료 셔틀 버스 「관광 역 마차」를 이용해도 편하게 들를 수 있는 온천입니다.
농사를 짓는 우물을 파다가 온천을 발견했다는 텐도 온천 은 넓은 평지에 있으며 당일치기로 입욕할 수있는 호텔 및 여관도 있습니다. 온천 마을에는 3곳의 족욕탕이 있어, 족욕을 즐기면서 수다를 떠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텐도는 일본 고유의 장기말의 생산지로도 유명합니다. 한자를 넣은 오리지널 장기말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강과 새지저귐이 들리는 자오 온천

자오 는 미야기 현과 야마가타 현에 걸쳐진 웅대한 화산지대이며, 겨울은 침엽수가 얼어붙는 수빙을 볼 수 있는 스키장으로도 유명합니다. 예부터 온천지로 잘 알려진 자오는 1900년 이후 하얀 온천물이 사람들을 치유 해왔습니다. 큰 온천 마을에서는 당일치기 입욕 시설도 다양하고 전세탕을 제공하는 시설도 있습니다. 고원이 내려다보이는 탕, 강가의 노천탕 등, 나무의 푸르름과 개방적인 분위기가 매력입니다. 야마데라에서 전철로 야마가타 역까지 15분, 역에서 자오 온천행 버스로 약 40분거리 입니다.

돌아가는 길은 야마가타 신칸센을 타고 도쿄로

온천을 즐긴 후 도쿄로 돌아간다면, 야마가타 역에서 야마가타 신칸센을 이용하고, 이른 시간에 신칸센을 타면 도쿄에서 저녁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야마가타 역에서 도쿄 역까지 소요 시간 2 시간 30 분입니다.

야마가타 신칸센

또한 「JAPAN RAIL PASS」와 「청춘 18 티켓」등의 저렴한 철도패스를 사용하여 도호쿠 기차 여행을 계속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번에는 미야기, 야마가타의 두 곳을 소개했지만 도호쿠에 있는 나머지 아키타, 아오모리, 이와테, 후쿠시마도 매력 넘치는 여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산과 바다, 온천 그리고 음식 등 도호쿠의 매력을 체험해 보세요.

하루 더 추가하면 이렇게까지 놀 수 있다

2011년 동일본대지진 쓰나미 피해로부터 복구하는있는 도호쿠의 현재

하루 더 늘릴 수 있다면 도호쿠의 항구도시를 찾아가는 것은 어떠세요? 이 지역은 2011년 대지진과 쓰나미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그 후 10년간 사람들은 조금씩 부흥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1000년에 한 번이라는 거대한 쓰나미의 기억을 후세에 전하기 위해 피해를 입은 마을에서 메모리얼 시설 및 지진 유구의 보존, 가이드에 의한 스터디 투어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코스에서 방문한 마쓰시마에서 북쪽으로 이어지는 산리쿠 해안의 리아스식 지형은 천연의 좋은 항구를 사람들에게 제공해온 반면 쓰나미의 높이를 증폭 시켰습니다.2011년의 비극을 전해주는 장소를 방문해 2021년 당신은 무엇을 느끼고 누구와 이야기를 나누겠습니까?

센다이에서 가기 쉬운 지진을 알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합니다.

센다이 3.11 메모리얼 교류관
지진의 기록을 전하는 상설전과 기획전을 열고 있는 시설이며 센다이 역에서 지하철로 15분으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없는 사람도 추천합니다. 과거・현재・미래라는 시간축에 따라 지역의 역사와 지진 피해의 부흥에 관한 기록, 개인의 사적인 기억이 교차하는 장소입니다. 워크숍도 수시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아라하마 초등학교
센다이시 교외에 있는 아라하마 초등학교는 지진 당시, 아동과 주민 320 명이 대피하고 있던 4층 건물의 2 층까지 달하는 쓰나미가 밀려 들어왔습니다. 그 폐교된 학교를 그대로 남기어 재해를 많은 사람에게 전하기 위해 지진 유구로써 당시의 모습 그대로 공개되어 있습니다. 지하철 도자이 선 「아라이」역 하차, 시영 버스 「아라하마 초등학교 행」으로 약 15분거리 입니다.

이시노마키 부흥 마을 조성 지진 정보관
어업이 유명한 이시노마키 시. 지진 전후로 변해버린 도시의 모습을 디오라마와 사진, DVD 등으로 소개하는 곳입니다. 지진의 기억을 세계에 발신하는 영국인 관장에 의한 해설을 들을 수 있습니다. 센다이 역에서 전철 또는 버스로 이시노마키까지 약 1시간거리, 정보관까지는 도보 15분거리 입니다.

오나가와 메모리얼 유구
엄청난 쓰나미의 파괴력에 무너진 파출소 건물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오나가와를 덮친 쓰나미는 철근 콘크리트 2층 건물을 통째로 옆으로 쓰러뜨렸습니다. 주변에는 새로운 건물이 늘어선 가운데 남겨진 유구는 쓰나미의 무서움을 현재 그리고 미래에 전하고 있습니다. 이시노마키에서 JR 이시노마키 선으로 갈아타고 오나가와 역에서 하차. 이시노 마키~오나가와는 30분거리 입니다.

지진 재해로부터 10년. 이 지역은 "피해 지역 '이 아닌 사람들의 새로운 생활터전으로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지진 후 사람들이 만들어 낸 새로운 거리, 커뮤니티, 그리고 지진 전부터 변함없는 아름다운 바다, 자연, 바다가 낳은 신선한 해산물, 사람들의 미소.
자연과 사람, 그리고 이 지역에서 살아가는 강력함을 꼭 느껴보세요.